본문 바로가기

FOOD

일본수출 미국우니(성게) 정말 달다!

[우니맛집] 마루히데 우니클럽 (Maruhide Uni Club)

[ 우니 전문점 ]


 JT 캘리라이프 평가: 5.0 / YELP 평가: 4.0 

비용: 약$100+팁 (2인)



우니맛집 마루히데 우니클럽



날씨도 좋아서, 기분도 좋아서, 그냥 그런 이유를 핑계로 우니(성게알)를 먹으러 갔어요! ^^


집에서는 조금 떨어진 토랜스! 

일본인들이 많이 사는 동네죠.

캘리포니아에서 맛있는 일식들은 대부분이 토랜스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많은 일식식당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마루히데 우니클럽이라는 레스토랑은 

전에 가게가 문을 닫은후 다시 재오픈을 한 레스토랑인데,

재오픈후 처음으로 가봤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우니는 산타바바라에서 가져온 엄선된 붉은 우니라고 하네요.

산타 바바라는 알래스카에서 흐르는 한류와 풍부한 해초로 인해 

크고 맛있는 우니가 자라기에 아주 좋은 조건이라고 하는데, 

마루히데 우니클럽에서 사용하는 우니는 

산타 바바라에서 잡은것을 바로 자사 공장에서 가공하여 사용한다고 하니

그래서 엄선된거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잠깐 산타바바라의 우니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께요!


우니라고 하면 일본의 우니가 유명하지만,

캘리포니아 바다의 특산품인 산타바바라 우니는 미국 국내뿐 아니라,

일본의 도쿄 츠키지 시장으로 30여년 전부터 수출을 하고 있다고 하니,

그만큼 맛의 경쟁력이 있다는 거겠죠?


산타 바바라에서 잡히는 붉은 우니는 일본 우니에 비해

크기도 크고 맛도 아주 달다고 하는 특징이 있다고 하네요.


보통 크기가 크면 맛이 조금 떨어질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단맛은 일본의 우니보다 그 이상이기에 수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산타바바라 우니가 유명한줄 알았지만

이정도일줄은 저도 몰랐는데요 ㅎㅎㅎ


나중에 산타바바라에 가면 꼭 산지 우니를 먹어봐야겠어요!



마루히데 우니클럽은 그런데 완전 예약제 레스토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가기 1시간 전에 전화했더니 운좋게 자리가 있어서 갈수 있었죠!^^




가게는 몰 한가운데에 위치해서 금방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내부는 그리 넓지않고, 손님들은 대부분이 일본사람이 많더라구요.





전에 왔을때는 우니클럽동하고, 우니 파스타를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우니를 너무 먹고 싶어서,

6번 우니클럽동을 주저없이 하나씩 주문했어요!

인기가 제일 많다고 써있어서 그걸 믿고 주문한것도 있구요.





생맥주를 마시며 기다리다가 드디어~~~~

우니클럽동이 짜잔~!

뒤에 나무짝에 들어간 우니들이 쭈악 깔렸고,

그날에 따라 다른것 같지만 보통 6종류의 사시미를 쉐프가 넣어주고,

우니계란말이가 같이 있고,

그밑에는 스시용 밥이 들어있어요.





이건 우니스프인데 따뜻할때 먼저 먹으면 좋을꺼에요.

근데 이건 좀 비린맛이 나더라구요. 난 별루~





우니클럽동에 들어있는 와사비를 꺼내서

간장소스에 풍덩!





일단 우니를 먼저 먹어보려고

1. 꼽혀있던 김을 꺼내 접시에 깔고!





2. 스시용 밥을 덜어서 김위에 깔고,





3. 우니 두 덩어리를 올려서,





4. 우니가 안떨어지게 조심히 말아서,





5. 간장소스에 살짝 찍어서 흡입!!!

입에 넣는 순간 김의 고소함과 신선한 우니의 달달함이

밥과 어울어져 정말 환상의 맛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이건 또 처음보는 우니 계란말이!

이게 또 대박이더라구요.

계란말이속에 들어간 우니는 생각해보지도 못했는데....

너무 계란의 고소함과 우니가 만나니 절묘한 조합입니다.




이건 게속살!





관자!!





내가 싫어하는 연어알!

그런데 여기선 왠일로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한알도 안남기도 싹 먹음! ㅎㅎ





이건 벚꽃모양으로 만든 그냥 무인데,

연어알 밑에 받침대용으로 장식용으로 넣은 것 같은데 귀여워서 ^^






내가 좋아하는 하마치(옐로테일)!

이것도 맛이 일품!





연어도 맛이 없을수가 없죠 ㅎㅎㅎ





이건 그냥 튜나지만, 이것도 무시 못할정도의 맛이라고 할까요?





이렇게 다 먹고 나니 배가 꽤 부르더라구요.

그런데 여기를 또 오려니 집에서 조금 멀기도하고,

그래서 이왕 온김에 집에가서

와인과 같이 먹으면 좋을것 같아서 작은 우니 한짝(?)을 샀죠. ㅎㅎㅎ

이것도 싼 가격은 아니지만

지난주에 고생을 많이해서 위로한다는 생각에

얼음에 넣어달라고 하여 구입해서 집으로 달려갔어요!

배가 불렀지만 이건 먹을수 있을것 같아서 ㅎㅎㅎ





근데 집에 화이트와인이 없어서, 샴페인으로 ㅎㅎㅎ

간장소스 없이도 그냥 먹을수 있는

너무 맛있는 우니!

너무 달콤한 우니!




너무 맛있는 우니!

산타바바라에서 먹을수 있으면 좋겠지만

혹시 너무 멀어서 근처에서 먹어야 한다면

마루히데 우니클럽에 한번 가보세요.


가시기 전에 꼭 전화로 예약하면 기다리지 않아도 될꺼에요!




마루히데 우니클럽 (Maruhide Uni Club)

주소: 2130 W Redondo Beach Blvd, Torrance, CA 90504


유튜브 동영상도 구경오세요! ^^

유튜브 동영상 보기 >